본문 바로가기
웨이보 이슈

[올해의 중국 웨이보 이슈] [1/20] 코로나 기원은 미국?

by 후니c 2022. 6. 26.

코로나 기원 미국
코로나 기원

 

정솽과 장헝의 사건이 터지고 웨이보는 한동안 정솽, 장헝 사건과 대리 임신에 관련된 사항이 이슈였습니다. 중국 중앙방송(CCTV)에 이어 중국 공산당 중앙 정치법률위원회의 웨이보와 위챗 공식 계정에서 정솽 사건에 대해 "중국 국민으로서 대리 임신이 금지됐다고 해서 법의 허점을 파고들어 미국으로 달려가는 것은 결코 준법정신이 아니다"는 논평을 냈습니다. 현재 정솽의 발언이 많은 사람의 공분을 사고 있고 공인으로서 모범된 행동이 아니므로 개인적으로 중국 정부가 본보기를 보여줘야 겠다는 마음을 먹으면 정솽이 심각한 징계 조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이슈

 

#美国德特里克堡生物实验室#

미국의 포트 데트릭(Fort Detrick) 생물 실험실

 

* 본 주장은 단순히 웨이보를 번역했을 뿐 필자의 생각과는 무관합니다.

 

본문

 

2020年4月新冠疫情席卷美国,纽约迅速成为“震中”。与此同时,在约240英里之外的德特里克堡美国政府正在开展危险病原体实验。除了本土的上千所生物实验室之外,美国还在全球25个国家建有超过200所军事生物实验室,这些实验室长期存在着各种安全问题。

 

2020년 4월 코로나19가 미국을 강타하면서 뉴욕은 '진앙지'로 급부상했다. 이와 함께 약 240마일 떨어진 포트 데트릭 에서는 미국 정부가 위험 병원체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은 본토에 있는 수천 개의 생물 실험실 외에도 전 세계 25개 국가에 200개가 넘는 군사 생물 실험실을 짓고 있으며, 이들 실험실에는 오랜기간 동안 안전 문제가 존재해 왔다.

 

 

단어

席卷 [xíjuǎn] - 석권하다. 휩쓸다.

 

 

댓글반응 전에 살짝 설명을 먼저 드리면 미국의 포트 데트릭(Fort Detrick)은 미국의 생물학 무기 연구, 생산으로 유명한 군사기지이며 뉴욕 메릴랜드 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트 데트릭 연구소는 냉전 시대에는 미군의 생물학 무기개발 전초기지였으나, 이후 에볼라 백신을 개발하고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과 지카 바이러스 백신개발 연구에도 나서는 등 생의학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참고로 2차 세계 대전 이후 포트 데트릭(과거 캠프 데트릭) 소속 샌더스 중령은 마루타 부대로 알려진 731부대의 간부와 대면하고 미 국방부에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 내용은

 

"이것은 일본인 과학자들이 수백만 달러의 비용과 오랜 세월을 거쳐 얻은 자료다. 이런 정보를 우리 쪽 연구소에서는 얻을 수 없다. 왜냐하면, 인체실험은 양심의 가책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자료를 총액 25만엔 정도로 얻었다. 연구에 투입된 비용을 따져보면 이는 미미한 금액이 될 것이다. 스스로 이런 정보를 제공한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만들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생체실험 자료를 넘겨 받는 조건으로 전범 재판에 회부하지 않고 더 나아가 731부대의 부대장 이시이 시로와 부하들을 캠프 데트릭으로 데려와 연구를 계속합니다.

 

 

또한, 포트 데트릭에는 국립의료정보원(National Center for Medical Intelligence (NCMI))이라는 미국 국방 정보국 산하 첩보기관도 위치해 있는데 미 언론에 따르면 NCMI는 2019년 11월 말 중국 우한의 전염병과 관련한 보고서를 작성하며, 전염병이 아시아 주둔 미군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는 경고와 함께 미국 본토에 닥치기 전 정부차원의 대응 강화를 지적했습니다. 또한, 11월 보고서 작성 전 2019년 7월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병원균 누출에 대한 안전장치 미흡으로 포트 데트릭의 생화학 연구실을 완전 폐쇄하였습니다. 폐쇄 이후

 

정리하면, 중국은 미국 포트 데트릭에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 및 유출 -> 2019년 10월 우한 체육대회에 참가한 미국 군인이 우한에 퍼뜨림 이라는 주장을 펼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댓글 반응을 보겠습니다.

 

 

"트럼프 : 우리보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를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어!"

 

"이 포트 데트릭은 극악 무도한 731 부대와 관련이 있어. 당시 731 부대는 포트 데트릭에 피범벅된 데이터를 모두 주고 맥아더는 이시이 시로를 비롯한 전범들에게 동경 재판(전범 재판)으로 부터 도망치게 해줬어"

 

"2차 세계 대전의 악명 높은 일본 부대의 연구 자료가 모두 미국이 가져갔구나"

 

"맙소사. 미국 군대와 정부는 모두 미쳤구나. 사는 게 싫니?"

 

"진짜 화나네. 얼마나 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죽었는데, 그 책임을 우리나라한테 전가해? 전 세계 모든 나라들이 나서서 미국한테 한 마디 해줘야해!"

 

"미국, 제일 싫은 국가 1위"

 

"미국 정부와 과학자들은 밤에 잠 잘 수 있나? 204만 명의 사망자가 한 사람이 한 명씩만 찾아가도 줄을 평생 서야할 것 같은데..."

 

"박쥐 : 1년동안 욕먹었네 짜증나"

 

"트럼프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미 알고 있었구나!"

 

댓글